본문 바로가기

대만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청춘 로맨스 정보 후기

영화이야기 by 호혁형제맘TWO 2023. 9. 14.

출처 구글 말할 수 없는 비밀

대만 청춘 로맨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정보 리뷰

피아노 선율과 함께 빠져드는 소년과 소녀의 판타지 첫사랑이야기로 개봉일은 2008년 1월에 개봉하였다. 등급은 12세 이상 관람가이고 장르는 멜로 로맨스 및 판타지입니다. 국가는 대만이고 러닝타임은 101분으로 1시간 41분 정도 됩니다. 배급은 (주)엔케이콘텐츠입니다. 평점은 9.16점으로 꽤 높은 점수를 주었고 17만 명의 관객들이 이 영화를 보았습니다.

주연으로는 주걸륜과 계륜미가 연기하였는데 남자주연 주걸륜이 감독까지도 맡았습니다. 천재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주걸륜은 어렸을 때부터 피아노를 배우기도 하고 다양한 악기도 전공하였다고 합니다. 어렸을 적에 배웠던 추억을 되살려 따로 연출을 공부하지 않았어도 음악과 각본등에 참여하여 좋은 명작과 시나리오를 만들어 냈습니다. 특히 주걸륜은 OST 25곡 중 18곡이나 본인이 직접 작곡했다고 하는데 음악 또한 너무 좋아서 엄청난 흥행을 떨쳐냈다고 합니다. 또한 여배우 계륜미를 2002년도에 개봉했던 남색대문 영화에서 청순하고 예뻤던 모습이 좋아서 처음부터 생각하고 있어서 이 영화를 만들 때 바로 주연으로 캐스팅을 합니다.

영화가 개봉하자마자 대만 청춘 로맨스 영화로 엄청난 흥행을 했고 타이완 금마장과 시각효과상, 음악상 수상까지 거의 모든 상을 싹쓸이했습니다. 등장인물을 보면 예상륜(주걸륜)은 피아노 천재로 여학생들한테 인기가 많으며 엄격한 교사 아버지와는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루샤오위(계륜미)는 심한 천식이 있어 학교를 자주 빠지며 뭔가 신비롭고 비밀스러운 구석이 있습니다. 그 외 조연으로 샹륜 아버지역(황추생), 칭이 역(증개현)이 함께 호흡을 맞췄습니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 사랑 판타지영화 내용

아버지가 근무하는 예술학교로 전학 온 상륜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피아노의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학교 곳곳을 둘러보고 있던 중, 신비스러운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오고 옛 음악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거기서 악보를 정리하고 있던 샤오위를 처음으로 만나게 됩니다. 그들은 도시락을 함께 먹거나 피아노 연주를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둘은 점점 가까워지면서 애틋한 마음이 싹트게 됩니다. 샤오위는 다른 친구들과 어울리지도 않았고 갑자기 나타났다가 갑자기 사라졌다가 합니다. 시간이 갈수록 상륜이 샤오위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하면 그녀는 비밀이라고 일관하며 의미심장한 미소만 짓습니다.

예술학교에서 백조 악보를 얻기 위한 피아노 배틀이 시작되고 피아노에서 마주한 상륜과 위하오가 배틀 연주를 합니다. 상륜은 샤오위가 갖고 싶어 하는 악보를 위해 열정을 다해 연주해서 악보를 손에 넣습니다. 상륜은 샤오위에게 악보를 건네주고 자주 만나 던 둘은 서로 좋아하는 마음을 가지면서 많은 시간을 함께 보냅니다. 상륜은 오래된 옛 음악실이 곧 철거될 것을 알려주자 샤오위는 철거되면 상륜을 다시 못 만난다는 생각에 처음 만났던 날 연주했던 곡을 가르쳐 줍니다. 상륜은 가르쳐 준 답례로 졸업식날 그녀를 위해 연주를 하겠다고 약속을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샹룬은 샤오위를 만나기 위해 반 아이들에게 쪽지를 건네는데 이 쪽지가 칭의라는 다른 여자한테 잘못 전달되고, 상륜이 있는 옛 음악실로 온 여자가 샤오위인 줄 알고 실수로 뽀뽀를 하게 됩니다. 다시 미래로 온 샤오위는 이 상황을 목격하게 되고 큰 충격에 휩싸여 떠나며 그 후로 샤오위 눈앞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사실 샤오위는 과거에서 왔던 학생인데 학교 낡은 음악실에서 오래된 악보를 발견하게 됩니다. 악보에는 연주를 하면 시간여행이 가능하다는 글귀를 보고 연주를 하는데 정말 미래로 오게 되었습니다. 미래로 와서 처음으로 본 사람이 샤오위가 눈에 보이고 다른 사람들은 볼 수가 없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샤오위는 상륜을 처음 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그 사건으로 인해 과거로 온 샤오위는 담임선생님한테 얘기했지만 담임선생님은 다른 학생한테 샤오위가 상담한 것을 말을 하고 학생들은 샤오위를 정신병자라고 놀리기까지 합니다. 끝내 샤오위의 천식 병은 더 악화되고 샤오이는 더 이상 학교에 가지 않습니다. 그렇게 졸업식까지 샤오위를 만나지 못하자 상륜은 그리움만 더 해 갑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졸업식 날 상륜은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무대 위에서 그녀를 위한 연주를 합니다. 그때 갑자기 멀리서 샤오위를 발견합니다. 그녀는 마지막으로 상륜을 보러 온 것입니다. 상륜 하고 눈이 마주친 샤오위는 도망을 갑니다. 그런 그녀를 본 상륜은 연주를 멈추고 급하게 쫓아가지만 샤오위는 이미 사라지고 없습니다. 상륜은 주위사람들에게 물어보지만 샤오위라는 존재를 알지도 못하고 상륜은 담임선생님한테 잡히고 맙니다.

졸업식이 끝나고 샤오위 집에 찾아가서 어머님을 뵙고 그녀의 충격적인 비밀도 알게 됩니다. 상륜은 옛 음악실로 가보니 철거가 한창 중입니다. 겨우 음악실로 들어가서 그녀가 가르쳐 준 피아노를 연주합니다. 피아노가 부서지는 마지막 순간에 연주가 끝이 나고 상륜은 20년 전으로 가서 둘은 극적으로 다시 만나고 미소를 짓습니다.

후기

이 영화를 몇번이나 본지 모르겠습니다. 가슴 설레는 첫사랑과 고교시절의 풋풋함 그리고 영화 속 중간중간에 음악까지 봐도 봐도 설레고 두근거리게 되는 청춘영화였습니다. 특히 두 배우의 외모와 연기는 이루 말할 수가 없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또한 흔한 로맨스 청춘 멜로가 아님 피아노 음악이라는 소재와 시대를 초월하는 공간이라는 것으로 청춘들의 사랑이야기가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내용도 허접하지 않고 잘 짜여서 지루 할 틈도 없이 보는 내내 감동과 설렘이 영화 끝날 때까지 남아 있어서 좋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